Saturday, July 7, 2007

미녀는 괴로워 - Movies

미녀는 괴로워 - Movies

김아중, 주진모 주연 2007년 상반기 최고 흥행작

동명 만화를 모티브로 한 영화로, 전신 성형을 통해 아름다움을 얻은 사람의 이야기.

내용은 매우 전형적이며 김아중의 비만 분장으로 화제가 되기는 했지만 이전에 전신 분장을 한 경우가 많은데다가 얼굴없는 대리가수의 이야기는 빅마마 뮤직비디오 등에서 이미 다루어진 바 있어서 전혀 새로울 것이 없는 이야기였다. 시작 5분이 지나 주인공이 뭘 하는지 알게 된 순가 내용을 다 알아버릴 정도였다.

외국에 나와 있기도 해서 별로 보고싶은 마음이 없는 영화였다. 그저 예쁜 김아중이 나오고, 삽입곡이 워낙 히트를 쳐서 영화를 보지 않아도 노래는 다 알 정도가 되버렸긴 했지만 그정도.

찾아보게 된 이유는, 우연히 삽입곡중에 하나인 beautiful girl을 듣게 되었기 때문이었다. 너무 귀엽게 부르기 때문에 영화를 한번 찾아볼까 싶은 생각이 들었던 것.

생각보다 잘 만든 영화였다. 물론 영화사에 남거나 문제작이 될 여지는 애초에 없는 영화지만, 충분히 가치있는 영화.

생각지도 못한 흥행기록을 세운 건 물론 상반기 개봉작에 크게 눈에 띄는 작품이 없기 때문이기도 할것이다. 상반기 리스트를 보고 되겠다 싶은게 하나도 없었다. (물론 미녀는 괴로워도 마찬가지였지만.)

이 영화가 흥행이 잘된것은 잘 만들었기 때문이다. 내 기준으로는 거의 '금발이 너무해1' 수준이었다. (금발이 너무해1을 비교대상으로 삼은것이 이상한가? 전형적인 스토리로 눈을 잡아 끌기는 매우 어렵다. '금발이 너무해1'이나 '미녀는 괴로워'나 그저 잠시 재미있기만을 바라는 영화인데 전형적인 스토리로 차별화하기는 쉽지 않은 일이고, 둘 다 해냈다. 주연 여배우의 호연이 뒷받침하고 있다는 것도 마찬가지.)

김아중은 기대 이상이었다. 영화를 보면서 김아중이라기보다는 '제니'로 생각될 정도로 흡인력이 있었다. 특히 조그만 모니터로 보는데 이정도로 몰입하기는 쉽지 않다. 드라마나 영화나 뚜렷한 전작이 기억나지 않을 정도인 그저 늘씬하고 귀여운 외모의 CF모델 정도였던 김아중은 여기서 매력 100% 발산이었다. 특히 영화의 특성상 여주인공이 혼자 끌고가다시피 해야하는 작품에서 해냈다는 것은 그 자신으로서도 자신감이 되리라.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배우. 이같은 특성때문에 어느정도 티켓 파워가 보장된 여배우들을 섭외하려 했으나 거부해서 김아중에게까지 순서가 돌아가게 되었다는 뒷얘기는 운명과도 같은 것이리라.

반면 주진모는 그럭저럭이었다. 사실 그 캐릭터가 그이상의 뭔가를 보여주기도 쉽지않으리라 생각되지만, 별로 눈에 띄지 않았다. 그저 못하지는 않은 정도? TV 드라마 연기를 하는듯 했다.

또다른 주인공은 단연 노래. 당연히 후처리로 보정했겠지만 (사실 Maria의 첫 라이브 장면에선 좀 티가 나기도했다.) 김아중의 노래는 주인공이 되기에 충분했다. 노래도 좋았고 잘 부르기도 했고, 아마 노래듣고 영화보러 간 사람도 많으리라. 특히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건 '별'이랑 'Beautiful girl'. '별'은 부드럽고 가사가 아름다웠고, 'Beautiful girl'은 김아중이 부르는 것을 느낄 수 있을정도로 귀엽게 소화해서 특히 좋아한다.

그저 눈에 조금 거슬렸던 부분은, 성형 후 예뻐진 제니의 성격이 이전과 같은 것을 표현하기 위해서인지 약간은 어벙한 캐릭터가 되었는데, 이것도 일종의 prototype이다. 비만한 사람은 말도 약간은 더듬거리거나 어벙해야하는 것은 아닌데. 성형전의 한나는 그렇지만은 않았다.

어쨌든 재미있었고, 김아중 너무 예쁘게 나왔어 (이러니까 전신성형을 하지) ㅋㅋㅋ

내맘대로 별점: 4.0/5.0 (재미있었음)

김아중 4.5/5.0 (기대이상의 호연)

삽입곡 5.0/5.0 (영화보다는 노래가 오래 남지 싶다.)

No comments: